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준비] 임테기 2줄인지 의심될 때 확인하는 방법(+1년 만에 성공, 1줄 같은 2줄 임테기 사진 포함)

Do whatever you want/출산~육아

by Serendipity:-) 2024. 1. 14. 13:1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블리입니다:)

 

 

저는 2023년 작년부터 임신을 계획했습니다.

 

 

임신이라는 건 계획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고,

나만 노력해서 되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나도 노력하고, 배우자도 노력하고, 그리고 +a가 필요합니다.

+a는 병원, 어플, 의료기기, 뭐든 될 수 있죠

그리고 약간의 운도 따라야 합니다.

 

 

지금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 글을 읽고 저와 같은 시행착오는 생략해도 좋을 것 같아요!

(바쁘신 분들은 페이지 하단에 10초 컷 요약 정리만 보세요)

 

 

 

 

1. 엽산 챙기기(임신 계획을 세운 직후부터~)

 

임신한다고 영양제 이것저것 다 먹어야할까?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약은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물론 영양제이기 때문에 위험도가 낮을 수는 있지만

약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아예 없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건 제가 제약 관련 종사자라서 더 민감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필수인 엽산만 챙겨먹었습니다.

나우푸드 엽산 800mcg 먹었는데 함량도 검색해서 알아본 다음 선정했어요(홍보X, 내돈내산) 

나우푸드는 캐나다에 있을 때부터 복용했던 브랜드라서 크게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임산부용 영양제라고 그냥 선택하지 말고,
영양제 세부 정보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임산부용' 이런 건 홍보하기 위해, 또는 값을 더 받기 위한 문구일 수 있음을 의심해보세요

(마케팅 교육 받을 때, 같은 제품이라도 타깃을 특정해서 상품화하는 것도 시장점유 전략이라고 배움)

 

 

 

 

 

 

 

 

 

2. 배란일 어플(준비 0개월차부터~)

 

처음엔 생리일을 자동으로 체크해주는 어플만 이용했어요

'핑크 다이어리'라는 어플인데, 여성분들이라면 많이 사용하고 계실거에요(홍보X, 내가 고름)

 

 

출처 : 네이버 검색

 

 

 

이 어플에 제 생리일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다음 배란일과 생리일(월경)을 알려주는데,

문제는 제 생리가 약간 불규칙적인 거에요

그래서 배란일에 맞추었는데도, 생리가 조금 앞 또는 조금 뒤에 하게 되면

배란일을 잘못 맞춘게 되어 허탕이었죠

어플만으로 하다가 3개월 간 실패했습니다

 

 

 

본인의 월경이 규칙적이지 않다면 어플을 맹신하지 마세요

 

 

 

정확하진 않더라도 근사치라서 준비 기간에 어플을 지속적으로 참고하는 것을 추천!!

(임테기 2줄 떴을 때, 어플에서의 배란 예정일과 얼추 맞았어요)

 

 

 

 

 

3. 배란테스트기(준비 4개월차부터~)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기 때문에 어플만으로는 부족하다 느꼈어요

그래서 준비한 지 4개월 차부터 배란테스트기도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배란테스트기도 회사마다 다양하고, 방법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배란테스트기가 디지털인 기기도 있더라구요

근데 임신준비 시작~하고 나서 얼마나 걸릴 지 모르기 때문에

굳이 비싼 기기를 써야 하나 싶더라구요(약 4배 가격 차이)

 

 

그러나

 

만일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디지털 기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반 배란테스트기(아날로그형)는 두 줄 떠도 색깔의 진함을 주관적으로 판단해야 해서

배란일이 다가오는 건지, 배란일이 임박한 건지

확실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반 배란테스트기로 했고,

배란일이 임박한 것과 관계 없이 두 줄 뜨면 마음의 준비를 했어요

연계된 어플로 사진 찍으면 수치도 알려주는 브랜드를 이용했습니다(스*일, 홍보X)

 

 

저는 배란테스트기를 잊지 않고 하는게 힘들었어요

(아래 사진 보면 한 달에 2회만 체크한 것도 있음ㅎㅎㅎㅎㅎㅎ)

성실하신 분들은 매일매일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준비 기간(1년) 했던 배란테스트기(초록색, 연두색)와 임신테스트기(핑크, 보라색)

 

 

 

 

저는 최소 이 3가지 정도만으로 임신 준비했고, 1년 만에 성공했습니다!

(아직 안정기가 아니라서 주변에는 말 못하고 여기에만ㅎㅎ)

 

 

 

 

마지막으로 임신테스트기(임테기) 판독 방법인데요.

 

 

우선, 임신테스트기는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하지 않으면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검색해보면, 임테기 사진을 올리면서 판독을 요청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제 눈엔 분명히 한 줄인데, 

댓글 보면 다들 2줄이라고 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럴 땐 제 눈이 잘못 되었나 생각할 때가 있었어요

 

 

제 경우가 그랬어요.

임테기하고 5분 후 촬영한 사진입니다.

한 줄로 보이시나요? 두 줄로 보이시나요?

(명확하게 2줄로 보인다면 정말 대단..)

 

 

 

 

비임신과 임신인 경우 임테기를 함께 비교해보시죠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임신 임신테스트기

 

 

 

저도 처음엔 긴가민가 했습니다.

5분 후 촬영한 사진이 조금 더 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구..

근데 제가 조금 희망을 가진 건, 

시약선이든 뭐든 줄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임신이라고 판단하는 것 같아서입니다.

 

 

그래서 2일 뒤에 임신테스트기를 다시 한번 더 했습니다.

(초기에는 너무 낮아서 임테기를 바로 해도

잘 안나올 수 있다고 해서 하루 더 기다렸어요)

 

 

 

 

어제 한번 더 테스트했고, 아직 희미해서 일 주일 뒤에 한번 더 할까해요

 

 

 

 

 

임신 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는

T 부분에 희미하게라도 선이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비임신인 경우에는 아주 깨~~~끗합니다!

시약선일 수도 있지만 T 부분에 뭐라도 보이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으니까 임테기를 조금 더 준비해서 확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요약 정리 10초 컷

 

1. 임신 준비 기간에 최소한 엽산 복용, 배란일 체크 어플, 배란테스트기를 이용하세요

2. 임신테스트기(임테기)의 T 부분에 희미한 선이든 뭐든 보인다면 한번 더 해보세요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